제목금강청, 금강유역환경회의 제7회 ’금강 한마당’ 행사 개최

금강청, 금강유역환경회의 제 7회 '금강 한마당' 행사 개최

 

■금강유역 물환경보전 아이디어 발표대회, 수질보전 정책토론회 개최

■ 주민참여형 유역 거버넌스 '미호강유역협의회' 발족식 개최


□ 금강유역환경포럼*은 오는 11월 11일 청주국제에코콤플레스 다목적강당 및 문암생태공원 야외광장에서 제7회 ‘금강 한마당’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  * 금강유역 구성원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구성원들의 환경보전활동을 독려?지원하여 유역 환경보전을 도모하기 위한 민?관?학 협력기구(약 100여명으로 구성, 공동대표 정종선 금강청장, 금강유역환경회의 문성호 공동의장)

 ○ 금번 ‘금강 한마당’ 행사에는 금강유역환경청을 비롯한 금강유역 내 5개 시?도와 금강유역에서 활동하는 환경?민간단체, 전문가 등 약 250여명이 참여할 계획으로, 민?관?학이 함께 모여 금강의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 

   ※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, 참석자 중 대다수는 유튜브 생중계 등 온라인을 통해 참석, 한마당행사(실내)와 환경보전 홍보부스 운영(야외)의 장소를 구분하여 진행 

□ 그간 금강 한마당 행사는 유역 구성원들의 이해와 협력을 통한 연대강화와 물환경보전 우수사례의 발굴?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되었다. 

 ○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7회를 맞이한 ‘금강 한마당’은 환경보전 활동 홍보, 관계기관 정책토론회 등을 진행하며 금강유역 내 공공기관, 환경?민간단체,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협력의 창구역할을 해왔다.

□ 금번 ‘금강 한마당’은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다목적강당에서 금강 한마당 개회식을 시작으로 미호강유역협의회 발족식, 수질보전 정책토론회, 물환경보전 아이디어 제안 발표대회 순으로 진행되며,

 ○ 동시에, 문암생태공원 야외광장에서는 금강 수질보전활동 및 금강사진전, 지역 농산물(특산물) 소개 등 홍보부스를 운영하고, 무심천 까치내에서는 모래톱 탐사 현장탐방을 진행하는 등 환경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.

□ 정종선 금강유역환경청장은 “금강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금강을 지키기 위해 이렇게 한마음으로 모이는 것만큼 뜻깊은 자리가 없는 것 같다.”라고 말하였으며,

 ○ “금강유역환경청은 앞으로도 금강의 구성원들과 끊임없이 소통?협력하여 맑은 금강을 지켜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.”라고 덧붙였다.

 

원문 출처 : http://www.me.go.kr/gg/web/board/read.do?menuId=2290&boardMasterId=237&boardCategoryId=322&boardId=1487170

로그인 디렉토리 협회등록신청 1:1문의